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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GM을 포함한 자동차 제조 업체의 탄소 배출 제로를 약속하여 21년에 글로벌 EV판매가 8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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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EF의 보고서는 정부의 탈탄소화 정책, 배터리 가격의 하락,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제공하는 모델 수 증가로 인해 전기 자동차의 보급이 생각했던 것보다 빠르게 일어나고 있다고 결론지었다. 회사는 EV가 해당 시장의 제안 및 확인된 규칙에 따라 2025년까지 미국, EU, 중국에서 판매되는 차량의 전기차량 비율이 20~30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030년까지 미국 내 승용차 판매의 절반을 전기차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다

 

BNEF는 2021년 560만대 판매된 전 세계 EV 판매에 하여 기록을 세웠고 이는 2020년 보다 83% 19년보다는 168% 증가 도니 수치라고 하였다. 그리고 COP25 이후 2년 동안 무공해 차량을 향한 전 세계적인 노력이 상당히 가속화되고 있다며 앞으로 가솔린 차량보다 전기차량의 점유율이 높아질 것이라 이갸기 하고 있다.

 

회사는 배터리 전기 및 연료 전지 차량에 대한 전망이 지난 2년동안 더욱더 낙관적으로 변화했고 2040년까지 도로에 약 677,000,000대의 전기 차량이 다닐 것이라고 예측했다.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전기 차동차 개발에 전념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2019년 이후 전 세계적으로 사용 가능한 전기차량 모델이 약 37% 증가했으며 11개의 자동차 제조업체가 2040년까지 선진국에서 모든 판매되는 차량을 전기 차량으로 전환하기로 약속했다.  이 약속에는 GM 포드와 함께 재규어 랜드로버, 메르세데스 벤츠 볼보 자동차도 서약에 서명했다.

 

헨렌 클락슨 클라이밋 그룹 최고경영자는 성명을 통해서 "COP26 회의는 내연기관 차량의 끝"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오늘 우리는 제조업체, 투자자, 차량운전자, 국가, 도시, 주 및 지역의 중요한 약속을 하였다." 향후 올바른 정책과 수단을 마련하여 전기 차동차는 기후 위기를 해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 보완하고 다양한 투자를 통해 더 큰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탄소 감소를 주요해 나가겠다고 말하였다.